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소개팅을 주선해주다' 영어로 말해봅시다.

by 마켓의정석 2022.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fix up with ' 입니다. fix up with~ 는 다르게 match with~ 이렇게도 말할 수 있는데요. fix up with~ 의 뜻은 '~를 소개해주다, 주선해주다, 만남이나 무언가를 마련해주다' 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누구를 소개해주다" 를 영어로 말해보라 하면 보통 introduce 표현을 떠올리는데요, fix up with~ 표현도 있답니다. 보통 이 표현은 fix somebody up with something/somebody 'somebody 에게 something/somebody를 소개해주다'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이 표현은 직접 영어회화 예문들을 보고 공부하는게 훨씬 이해하기가 쉬우니 함께 쭉 훑어보도록 할게요.

 

 

 

 

 

I don't want to die a forever alone. Please fix me up with a blind date. 

나 모태 솔로로 죽기 싫어. 소개팅 좀 시켜줘 제발. (소개팅 : a blind date)

 

2years ago, I was fixed up with a blind date with a gorgeous guy. 

2년전, 나는 어떤 멋진남자와의 소개팅 주선을 받았다. 

 

I'll fix you up with one of my friends. 

내 친구 중 하나와 너를 소개시켜 줄께.

 

Would you please fix me up with your younger sister? 

당신 여동생과 만나게 해주시겠어요?

 

 

Could you fix me up with someone this weekend? 

이번 주말에 나 누구 소개 좀 해줄수 있어?

 

How about if I fix you up with one of my friends? 

내가 너한테 내 친구 중 한 명을 소개해주면 어때?

 

Could you fix me up with someone nice you know?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 줄래요?

 

Maybe I'll fix you up with her. 

내가 그녀를 소개시켜 줄까봐.

 

 

Dont' worry, I wouldn't fix you up with an idiot. 

걱정마, 내가 너한테 멍청이를 소개시켜주진 않을 것이니.

 

 If you move to L.A., I can fix you up with a few people. 

네가 LA로 이사하면, 내가 네게 몇사람을 소개시켜 줄 수 있어.

 

I’ll fix you up with a place to stay. 

내가 너 머물 곳을 마련해 줄게.

 

He fixed me up with the job. 

그는 나에게 직업을 마련해주었다.

 

Can you fix me up with another one? 

다른 것으로 갖다 주시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