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난 ~할 의도가 아니었어 " I didn't mean to~"

by 마켓의 정석 2022.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I didn't mean to~ 이에요. 이 표현에서 mean 의미는 "~를 뜻하다, 의미하다, 특별한 의도를 담아 말하다" 이러한 뜻입니다. 즉 우리가 종종 오해를 사는 일이 있을때 "난 그럴 의도가 아니었어, 난 니기분을 나쁘게 할 의도가 아니었어" 등 나는 ~할 의도가 아니었다 라는 말을 하죠. 바로 이러한 표현을  I didn't mean to~ 이렇게 말할 수 있답니다. to 뒤에는 동사 원형이 오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난 니 기분을 상하게 할 의도가 아니었다" 라고 한다면 " I didn't mean to hurt your feeling." 이렇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영어회화 공부와 관련해서, 영어회화 패턴 공부도 과연 도움이 정말 되느냐는 질문을 종종 받는데요, 영어회화가 빨리 느는 법중 하나는 일상생활에서 굉장히 자주 쓰일만한 영어회화 패턴들을 입으로 외워두시면 실제로 매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내용을 넣어서 응용하기도 편하고, 계속 입으로 중얼중얼 하며 연습해 놓으면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이 표현을 말로 내뱉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괜히 시중에 패턴영어책이 많이 있는것이 아니랍니다~! 자, 오늘은  I didn't mean to~ 표현이 들어간 다양한 영어예문들 함께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orry, I didn’t mean to frighten you. 

미안. 놀라게 하려던 건 아니었어.

 I didn’t mean to. 

일부러 그런 게 아냐.

I didn't mean to scare you. 

당신을 겁줄 생각은 아니었어요.

I didn't mean to avoid you. 

당신을 일부러 피했던 건 아니었습니다.

I didn't mean to tell her that. 

나는 그것을 그녀에게 이야기할 생각은 없었어요.

I didn't mean to interrupt your phone call. 

통화를 방해할 생각은 아니었습니다.

 

I didn't mean to embarrass you. 

저는 당신을 민망하게 할 의도는 없었어요.

I didn't mean to step on your toes. 

당신 발을 밟으려고 했던 건 아니었어요.

Please continue, I didn’t mean to interrupt. 

계속 말씀하세요. 방해할 뜻은 없었어요.

Excuse me, I didn't mean to bump into you. 

죄송합니다, 일부러 부딪친 것은 아니에요.

I'm sorry, I didn't mean to get in your way. 

죄송합니다, 제가 길을 가로막고 있었군요.

I didn't mean to be late. 

일부러 늦은 건 아니에요. 

 

I didn't mean to break your heart. 

당신 마음을 아프게 하려던 건 아니었어요.

I didn’t mean to break it, it was an accident. 

내가 그걸 깨뜨리려고 한 게 아냐. 그건 사고였어.

I’m sorry, I didn’t mean to preach. 

미안해. 내가 설교를 하려던 것은 아니었어.

Sorry, I didn’t mean to sound flippant. 

본의 아니게 제 말이 건방지게 들렸다면 미안해요.

I didn’t mean to be rude. 

무례하게 굴려는 건 아니었어요.

I didn't mean to be late. 

일부러 늦은 건 아니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