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included 포함되는, excluded 제외되는

by 마켓의정석 2022.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여러분들과 영어공부를 함께 하고 있는 영선생 입니다.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포함되는, 제한되는 입니다. 상반된 뜻의 두 표현을 셋트로 함께 공부해 보겠습니다. ^^ 먼저 included함유된, 포함된 이라는 의미의 표현으로 동사형 include에서 비롯된 표현입니다. 반대의 의미인 제외되는 이라는 의미는 excluded 라고 하는데 이것 또한 동사형 exclude에서 비롯된 표현입니다. 두가지 표현을 넣은 다양한 영어예문을 함께 살펴보면서 일상생활 영어회화에서 어떻게 써먹을 수 있는지 함께 공부해 보겠습니다.

 

 

 

An order form is included in the mailing. 

우편물 속에 주문서가 들어 있다.

The tour included a visit to the Science Museum.  

그 여행에는 과학박물관 방문이 포함되어 있었다.

The cruise included several days ashore. 

그 유람선 여행에는 해안에서 머무는 날도 며칠 포함되어 있었다.

Transport to and from the airport is included in the price.  

공항까지 오가는 이동은 요금에 포함되어 있다.

Hotel accommodation is included in the price of your holiday. 

그 휴가 상품 비용에는 호텔 숙박비가 포함된다.

Even though he was the best swimmer in his country, he was not included in the worldtop twenty.  

그는 자기 나라 최고의 수영 선수였지만 그래 봤자 세계 순위는 20위 내에도 못 들었다.

There are also a synopsis of the movie and an epilogue included in the latest DVD. 

최근의 DVD에는 줄거리와 후기까지 포함되어 있다.

The check came to fifty dollars, tax included.  

음식 값이 세금 포함해서 50달러 나왔다.

The receptionist's duties included answering the telephones. 

비서의 일에는 전화를 받는 것도 포함돼 있었다.

The list included her name. 

그 명단에는 그녀의 이름도 들어 있었다.

I'm glad you included me. 

저도 끼워 줘서 기뻐요.

The group included professors, pharmacists, and government officials. 

이 모임에는 교수, 약사, 공무원들이 포함되었다.

Buses run every hour, Sundays excluded. 

일요일을 제외하고는 버스가 매 시간 운행한다.

She felt excluded by the other girls. 

그녀는 다른 소녀들로부터 거부당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They excluded her from the meeting.  

그들은 그녀를 모임에서 제외했다.

He is being excluded by his classmates. 

그는 학급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고 있다.

The immigrants were excluded from the country.  

이민자들은 그 나라에서 쫓겨났다.

He was excluded from the selection.  

그는 이번 선발에서 제외되었다.

My name was the only one excluded from the list.  

명단에 내 이름만 쏙 빠져 있었다.

He was excluded from the list of candidates for promotion. 

그는 승진 대상에서 제외되었다.

He was completely excluded from the police's list of suspects.  

그는 경찰의 용의선상에서 완전히 배제되었다.

Foreigners are excluded from the subway discount for the elderly. 

외국인들은 노인들을 위한 지하철 무료 이용 혜택에서 제외된다.

His entry was excluded from the Immigration Bureau. 

그의 입국은 출입국 관리소에 의해 거부되었다.

Female children were excluded from inheritance. 

여아는 상속에서 제외 당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