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아침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있어요. ' 영어로 말해보아요!

by 마켓의 정석 2022.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make it a rule to~ 입니다. 무언가를 늘 마치 원칙처럼 하는것, 습관으로 만든 것이 하나쯤은 다들 있으시죠? 예를 들어 아침일찍 꼭 일어나는 거라던가, 주말 오전에는 꼭 산책을 하는 습관이 있다던가 같은 거 말이죠. make it a rule to ~ 표현은 바로 이러한 표현을 말하고 싶을때 쓸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make it a rule to+ 동사원형 뜻은 '~하는 것을 습관처럼 하다, 늘 ~를 하다.' 라는 의미입니다. to 앞에 부정의 의미 not이나 never 같은 표현이 붙여서 make it a rule not to +동사원형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다.' 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자, 그럼 다양한 영어회화 예문들을 함께 공부해 보며 응용력을 길러보겠습니다.

 

 

 

 

I make it a rule to get up early. 

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로 하고 있습니다.

 

I make it a rule to get up at six in the morning. 

아침은 꼭 6시에 일어나기로 하고 있습니다.

 

I make it a rule to go to bed at 11 o'clock. 

나는 11시에 자는 것을 규칙으로 하고 있어.

 

I make it a rule to take a nap. 

저는 규칙적으로 낮잠을 잡니다.

 

I make it a rule to go jogging every morning. 

아침 일찍 조깅하는 걸 습관으로 하고 있습니다.

 

 

I make it a rule to undergo a medical checkup once a year. 

저는 1년에 한 번씩 신체검사를 받기로 하고 있습니다.

 

We make it a rule to sell only for cash. 

우리는 현금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We make it a rule to converse in English with each other. 

우리들은 영어로 말하기로 되어 있죠.

 

I keep an account of what I spend and I make it a rule never to overspend. 

나는 내가 쓴 것에 대해 신용거래를 하고 절대 과소비를 하지 않겠다고 규칙을 정했어요.

 

We make it a rule not to give a discount. 

우리는 할인을 해주지 않는 규칙이 있습니다.

 

 

 

In playing his cards, he makes it a rule to finish it on time. 

일을 처리하는 데에 있어서 그는 항상 제때에 끝나는 것을 규칙으로 합니다.

 

I make it a rule never to watch television on Sundays. 

전 일요일에는 텔레비전을 전혀 보지 않기로 하고 있어요.

 

He makes it a rule to be frugal. 

그는 절약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습니다.

 

He makes it a rule never to borrow money. 

그는 절대 돈을 빌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He makes a rule to be always on time for meetings. 

그는 회의 시간을 어기지 않는 것을 철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