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설득하다 "persuade, talk into"

by 마켓의정석 2022.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오늘의 영어공부 시작해 볼까요?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persuade' 입니다. persuade는 설득하다, 설득하여 ~하게 하다 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설득하다 라고 검색해보면 또다른 표현 convince 가 나오는데요, 뉘앙스 차이를 조금 설명드리자면 persuade는 이유를 제시하여 동의를 구하는 설득하다에 가까우며, convince는 진실 임을 믿게 설득하다에 가깝습니다. persuade는 talk into 로도 말할수 있는데요, 보통 회화체에서 많이 쓰는 표현이라고 외워두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persuade 와 talk into의 다양한 영어예문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t's difficult to persuade an obstinate person. 

완고한 사람을 설득하기는 어렵습니다.

Try to persuade him to come. 

그를 오라고 설득해 봐.

Please try and persuade her.  

제발 그녀를 좀 설득해 주세요.

How did you manage to persuade him? 

넌 어떻게 용케도 그를 설득했니?

I tried to persuade him, but with little or no effect.  

난 그를 설득하려고 애를 썼지만 별로 효과가 없었다.

 

She just pooh-poohed however hard I tried to persuade him. 

그녀는 내가 아무리 설득하려 해도 그냥 콧방귀만 뀌었다.

I failed in my attempt to persuade her. 

나는 그녀를 설득하려던 시도에 실패했다.

Our efforts to persuade her proved fruitless.  

그녀를 설득하려던 우리의 노력은 결국 아무 성과가 없었다.

It wasn’t easy to persuade her to come.

그녀를 오라고 설득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I tried to persuade her to wait but she wasn’t having any. 

나는 그녀에게 기다려 달라고 설득하려 했지만 그녀는 말을 들으려 하지 않았다.

 

There's no need to exhaust yourself trying to persuade her. He won't listen to youanyway.  

그녀를 설득하려고 진 뺄 필요 없어. 어차피 네 말은 안 들을 거야.

It is no use trying to persuade him.  

그를 설득하려고 노력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You should resonize your opinion to persuade the clients.  

고객을 설득하려면 당신의 의견에 대한 근거를 대야 한다.

I am on a protein shake only diet now, so don't try to persuade me.  

나는 단백질 셰이크 다이어트 중이라고, 그러니까 유혹하려고 하지 마.

 

Even she couldn't persuade him.

그녀도 그의 마음을 돌릴 수 없었다.

I have failed to persuade my son to study harder. 

나는 내 아들을 좀 더 열심히 공부하도록 설득하는 데 실패했어.

She was vociferous in her opinion to persuade the audience.  

그녀는 청중들을 설득하기 위해 자신의 주장을 소리 높여 외쳤다.

You have to gain a point if you want to persuade other people.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고 싶다면 당신의 주장의 정당성을 호소해야 합니다.

My father tried to talk me into marrying her.  

아버지는 그녀와 결혼시키려고 나를 설득했다.

I tried to sweet-talk Mom into giving me some money. 

나는 엄마에게 돈 좀 얻으려고 설득을 했다.

 

They tried to talk me into watching the movie with them, but I decided to go home. 

친구들은 영화를 보러 가자고 설득하려 했지만, 난 집에 가기로 했어.

How'd you talk him into it? 

그를 설득해 보는 건 어떨까요?

Don't talk me into this one. 

이걸로 날 설득하려 하지마.

How did he ever talk you into it? 

그가 널 어떻게 설득한 거야?

No one can talk me into that.  

그 누구도 제가 그것을 하도록 설득할 수 없습니다.

I tried to talk him into staying.  

나는 그에게 머물라고 설득하려고 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