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나 감동받았어! "I am impressed"

by 마켓의 정석 2021.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 오늘도 영어회화 공부 함께 시작해 볼까요~~~?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바로 "감동받다, 감명받다" 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표현이죠? 나 방금 니말에 정말 감동받았잖아~~~~ ㅠㅠ 

영어로는 어떻게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영어표현법이 있는데요, I am impressed , I am moved, I am touched 등이 있습니다. impress는 동사로 깊은 감명을 주다, 감동을 주다 라는 단어입니다. 이 동사를 수동태 형식으로 쓴다면 내가 감동을 받았다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impressed는 그 자체로도 형용사 단어이기도 합니다. move, touch 또한 수동태 형식으로 be동사 + moved, be동사 + touched 라고 한다면 감동을 받다 라는 의미로 쓸수 있어요. 

 

다양한 예문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I’m not very impressed.  
나는 전혀 감동되지 않네.

 


I was impressed with her play. 
나는 그녀의 연주에 감명을 받았다.

I was favorably impressed by you. 
난 네게 좋은 인상을 받았다.

I am impressed with his kindness. 
나는 그의 친절에 감동을 받았다.

I was impressed by your sincerity. 
네 신실함에 나는 감동 받았다.

I must admit I am impressed. 
제가 감명을 받았음을 인정해야겠군요.

 


We were impressed by their industry. 
우리는 그들의 근면성에 감명을 받았다.

We were impressed by the professionalism of the staff. 
우리는 그 직원들의 전문성에 강한 인상을 받았다.

I was impressed by her practicality. 
나는 그녀가 현실적인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We were all impressed by her enthusiasm. 
우리는 모두 그녀의 열정에 감명을 받았다.

She was suitably impressed with the painting. 
그녀는 바라던 대로 그 그림을 인상 깊게 여겼다.

 


I was impressed by his handling of the affair. 
나는 그가 그 문제를 처리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I was very favourably impressed with her work. 
나는 그녀의 작품에 대해 아주 좋은 인상을 받았다.

I was impressed by the thoroughness of the report. 
나는 그 보고서의 빈틈없음을 인상적으로 느꼈다.

I was impressed by the variety of dishes on offer. 
나는 제공되는 각양각색의 요리가 참 인상적이었다.

 


He was impressed by the high calibre of applicants for the job.  
그는 그 일자리에 지원한 사람들의 높은 자질에 강한 인상을 받았다.

He was suitably impressed when I told him I’d won. 
그는 내가 우승했다고 하자 당연히 감동을 받았다.

We were impressed by the sheer size of the cathedral. 
우리는 순전히 그 성당의 규모 자체에 감동을 받았다.

We were impressed with their skill. 
우리는 그들의 솜씨에 감탄했다.

She was very impressed by his letter.
그녀는 그의 편지에 매우 감동받았다.


Her inutterability was high because she was extremely impressed. 
그녀는 감동이 너무 커서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I was impressed with the ubermarketer's new book. 
뛰어난 마케팅 전문가가 쓴 신간을 읽고 감명을 받았다.

Many people were impressed by the success of the adventure. 
많은 사람들이 그 모험의 성공에 감동했다.

You will be impressed by my catsitting skills.  
내 고양이 돌보기 실력에 깜짝 놀랄 거야.

To be honest, I wasn’t very impressed. The food was ok, but definitely overrated. 
솔직히 말하자면, 그렇게 인상 깊지는 않았어. 음식은 괜찮은 편이었지만, 확실히 과대평가되어 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