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 첫걸음 - be about to "막 ~하려는 참이다"

by 마켓의 정석 2021.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현지에서 많이 쓰는 생활영어 표현들을 익히고, 네이티브 원어민과 영어회화를 목표로
매일매일 저와 함께 공부해 봅시다. !!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be about to" 입니다

 

 

be about to는 be동사 + about + to + 동사 이렇게 말하시면 되는데요, 뜻은 막 무엇(동사내용)을 하려는 참이다, 곧 ~할 것이다. 라는 의미입니다. 미래를 의미하는 표현은 will, be going to 등 다른 표현들이 떠오르실 텐데요, be about to 또한 외워두시고 써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영어 예문들을 살펴보며 응용력을 길러보겠습니다.

 

 

-They must be about to do a show.

그들이 공연을 하려나봐

 

-The eggs are about to hatch. 

그 달걀들은 막 부화가 되려 한다.

 

-I was about to telephone the police.  

내가 막 경찰에 전화를 걸려던 참이었다.

 

-They are about to release an album of their greatest hits. 

그들은 최고 히트 곡들을 모은 앨범 출시를 앞두고 있다.

 

-I was about to take the last cake, but he beat me to it. 

내가 마지막 남은 케이크를 먹으려고 했는데 그가 먼저 선수를 쳤다.

 

-I felt as if I was about to crack up. 

난 머리에 쥐가 날 것 같았다.

 

-He spoiled things when she was about to accept my offer. 

그녀가 막 나의 제안을 받아들이려는 참에 그가 초를 쳐 버렸다.

 

-The man was about to be on the pounce. 

그는 막 덤벼들 태세였다.

 

-They're about to pick up the baggage.

그들은 짐을 집어 들려고 하고 있다.

 

-She looks as if she's about to cry. 

그녀는 곧 울 것처럼 보인다.

 

-You look like you're about to explode. 

너 곧 폭발할 것 같이 보여.

 

-The police were about to enter the criminal's house. 

경찰이 용의자의 집으로 막 진입하려는 순간이었다.

 

-I'm about to run out of gas. 

기름이 다 떨어져 간다

 

-We were about to go home anyway. 

우리는 막 집에 가려던 참이었어요.

 

-We’re about to eat dinner.  

우리는 막 저녁을 먹으려는 참이다.

 

-The accident happened as the jet was about to take off. 

그 사고는 그 제트기가 막 이륙하려는 순간에 일어났다.

 

-I had an intuition that something awful was about to happen. 

나는 곧 무슨 끔찍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직감이 들었다.

 

-He was about to sit for his entrance exam. 

그는 막 입학시험을 치려는 참이었다.

 

-And now as you are about to leave this office and this bank, what’s the first thing that you think about? 

이제 곧 이 사무실과 은행을 떠나게 되실 텐데요, 무슨 생각이 제일 먼저 드시나요?

 

 

 

그럼 내일 또 만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