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up and down '아래위로, 좋았다가 나빴다가 하는'

by 마켓의 정석 2022.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일요일 아침! 저와 함께 영어공부 시작해볼까요~?^^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up and down 입니다. up and down 은 직역하면 말그대로 위아래로, 아래위로 이러한 의미의 표현이죠! 좀더 확장해서 생각해 본다면 좋았다가 나빴다가 하는, 굴곡이 심한 이러한 의미로도 사용가능한 표현이랍니다. up and down 이 들어간 다양한 영어예문들 함께 공부해 보겠습니다.

 

 

 

 

 

The elevator goes both up and down.  

엘리베이터는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한다.

The fever goes up and down.  

열이 올랐다 내렸다 합니다.

He's nods his head up and down.  

그는 머리를 위 아래로 끄덕인다.

She bounced up and down excitedly on the bed.  

그녀가 신이 나서 침대 위에서 깡충깡충 뛰었다.

 

You should brush your teeth up and down.  

양치질은 위아래 방향으로 하세요.

He kept pumping my hand up and down.  

그가 내 손을 계속 아래위로 흔들어 댔다.

The children were jumping up and down with excitement.  

아이들이 좋아서 깡충깡충 뛰었다.

My relationship with him was up and down.  

그와 나의 관계는 좋다가 안 좋다가 했다.

Your life has been up and down and up and down.  

당신은 성공과 실패의 기복이 심한 삶을 살아 오셨죠.

 

The boat rocked up and down in rhythm with the sea.  

그 보트는 바닷물의 율동에 맞춰 아래위로 흔들리고 있었다.

He jigged his thumb up and down.  

그는 엄지손가락을 상하로 흔들었다.

She trained by running up and down stairs. 

그녀는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훈련을 하였다.

 

These days, house prices are going up and down.

요즘 집값이 들썩이고 있다.

Housing prices are always fluctuating up and down. 

주택 가격은 항상 변동이 심하다.

The value of the Korean won goes up and down every day.  

한국 원화는 연일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I was so embarrassed when she looked me up and down.  

그녀가 나를 위아래로 훑어볼 때 나는 몹시 당황스러웠다.

People went up and down, moving boxes from the first floor to the third floor. 

사람들이 1층에서 3층까지 오르락내리락하며 상자를 날랐다.

The stocks were running up and down the gamut from $ 10 to $ 100 a share. 

그 주식은 주 10불에서 100불 사이를 오르내리고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