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영어공부 혼자하기 - be good at "~을 잘하다, 능숙하다"

by 마켓의 정석 2021. 10. 6.
반응형

현지에서 많이 쓰는 생활영어 표현들을 익히고, 네이티브 원어민과 영어회화를 목표로
매일매일 저와 함께 공부해 봅시다. !!

 

 

오늘 영선생과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는 "be good at" 입니다.

 

나는 테니스 잘해!!

나는 공부 잘해!!

우리가 하나쯤은 잘하는거 있잖아요? ^^ 무언가를 잘한다, 능숙하다고 말하고 싶을때 be good at  표현을 쓰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I am good at my work!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떤 일에 능숙하지 않아서 잘 못할때에는 be bad at, be poor at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다양한 영어예문들 보실까요?

 

 

-He must be good at math. 

그는 수학을 잘하는 게 틀림없다.

 

-I know I'd be good at selecting manuscripts.  

제가 원고를 고르는 일은 아주 잘 할 겁니다.

 

-I want to be good at math. 

나는 수학을 잘 하고 싶어.

 

-You'll be good at it in no time! 

너는 곧 그것을 잘 하게 될 거야.

 

-He must be good at making decisions. 

그는 결정을 잘 해야 한다.

 

-I want to be good at many things like them. 

나도 그 사람들처럼 모든 것을 잘 하고 싶어.

 

-Why do we have to be good at so many things? 

우리는 너무 많은 것들을 왜 잘 해야만 할까?

 

-It’s not easy to be good at one thing in life. 

살면서 한 가지를 잘 하는 게 쉽지 않다.

 

-The right side of the brain helps you to be good at art. 

우뇌는 예술을 잘하도록 돕습니다.

 

-I used to be good at video games. 

난 비디오 게임을 곧잘 하곤했다.

 

-You seem to be good at many kinds of language! 

넌 매우 많은 종류의 언어에 익숙한 것 같네!

 

-In 10 years time, I might actually be good at it. 

10년 후에는, 제가 정말 그것에 능숙할 지도 모르죠.

 

-I want to study hard to be good at English. 

나는 영어에 능숙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

 

-I'd like to be good at something. 

나는 뭔가를 잘하고 싶다.

 

-I like doing the stuff that I do, and I want to be good at what I do and I'm happy with that. 

나는 내가 하는 일을 좋아하고, 내가 하고있는 일을 잘하고 싶고 나는 그걸로 행복해요.

 

-Hey, you may not be the best player, but you are still good at it. 

최고의 선수는 아니더라도 넌 충분히 축구를 잘해.

 

-You need manual dexterity to be good at video games. 

비디오 게임을 잘 하려면 손재주가 있어야 한다.

 

-You need good tactics to be good at this computer game. 

이런 컴퓨터 게임을 잘하려면 좋은 전략이 필요하다.

 

 

 

 

그럼 내일 또 만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