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완전초보 영어첫걸음 - I am on + 명사 '나 ~하는 중이야'

by 마켓의정석 2022.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

 

 

오늘 함께 공부할 영어회화 표현은 I am on + 명사 입니다. 이 표현의 뜻은 ' 나 ~하는 중이에요' 라는 의미인데요, 우리가 이 뜻을 떠올려보면 be동사+ 동사 진행형인 'I am 동사 ing ' 생각나시죠? I am on + 명사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답니다. ^^ 오늘은 I am on + 명사 이 표현을 어떻게 써먹을 수 있을지 다양한 생활영어 예문들 함께 공부해 보도록 할게요! 

 

 

 

I am on a diet. 

난 다이어트 중이다.

I’m on a diet and eat only fruit at lunchtime. 

나는 지금 다이어트중이어서 점심때는 과일만 먹어요.

I am on my way home. 

집으로 돌아오는 중이예요.

I am on the train now. 

지금 기차 타고 가는 중이야.

I'm on a break. 

잠깐 쉬는 중이에요.

 

I'm on night duty. 

저는 야근중입니다.

I am on a business trip to Seoul. 

나는 서울로 출장 중입니다.

I am on my second semester in graduate school. 

저는 대학원 2학기째입니다.

I am not so tired, because I am on winter vacation now. 

요새 겨울 방학 이라서, 난 그렇게 피곤하진 않아.

Mr. Kim will take over my job while I’m on leave. 

제가 휴가 중일때 미스터 김이 제 일을 대신할 것입니다.

 

It feels like I am on a true vacation here. 

여기서 진짜 휴가 보내는 느낌이야.

I am on a familiar footing with him. 

난 그와 가까이 지내고 있어.

 I am on a diplomatic mission. 

저는 외교관으로 임무중입니다.

Tell your boss I am on very important mission. 

내가 매우 중요한 임무 중이라고 너의 상사에게 말해줘.

I am on the phone with my mother now.

나 지금 어머니와 통화 중이야.

 

I'll call back because I'm on another line. 

지금 다른 사람과 통화 중이라서 나중에 다시 걸겠습니다.

I regret that I am unable to answer your request as I am on a business trip. 

출장 중인 관계로 귀하의 요청에 응하지 못하게 되어 유감입니다.

I am on a low-carbohydrate diet, so I won't have pasta for dinner. 

나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중이니까 파스타는 저녁으로 안 먹을래.

I am on a protein shake only diet now, so don't try to persuade me. 

나는 단백질 셰이크 다이어트 중이라고, 그러니까 유혹하려고 하지 마.

I am on a low income and cannot save. 

나는 수입이 적어서 저축을 할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