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데일리 생활영어회화 공부 / 멍이 들때 영어로는? "bruise, black and blue, black eye"

by 마켓의 정석 2021.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오늘의 데일리 생활영어회화
'멍' 입니다

 


어디에 부딪혀서,
넘어져서
무릎 등에 멍이 들때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멍은 영어로
bruise 라고 합니다


눈에 멍이 들었을때는
black eye 라고 할수 있어요

 

 

 



멍 bruise 단어를 넣어서
응용하여 쓸수 있는 문장들을 함께 살펴볼게요


 




-Her arm was a mass of bruises
그녀의 팔은 멍투성이였다


-He was bruised all over his body 
그는 전신에 멍이 들었습니다


-I've got a big bruise on my thigh 
허벅지에 크게 멍이 들었어요


-his bruised and bloodied nose  
멍이 들고 피투성이가 된 그의 코


-She got cuts and bruises on her arms in the accident
그 여자는 사고로 팔이 베고 멍이 들었다


-I got bruises where I got the cane 
회초리를 맞은 자리에 멍이 들었다


-The little girl fell and bruised her knees
어린 소녀는 넘어져서 무릎에 멍이 들었다


-She had slipped and badly bruised her face
그녀는 미끄러져 얼굴에 심한 멍이 들었다


-After the scuffle, he was covered with bruises 
그 남자는 싸우고 난 뒤 온몸에 시퍼런 멍투성이였다


-He bruises very easily 
그는 쉽게 멍이 들어요


-I have a dark blue bruise on my leg
다리에 퍼렇게 멍이 들었다


-How come you are black and blue?  
어쩌다가 그렇게 멍이 들었어요?


-His forehead is black and blue 
그의 이마는 시퍼렇게 멍이 들었다


-I got hit in the face with a soccer ball today and now I have a black eye
오늘 축구공에 얼굴을 맞아서 눈에 멍이 들었어


-He went out of his mind when he saw his daughter's badly bruised face
그는 심하게 멍이 든 딸의 얼굴을 보고 화가 났다


-He was lucky to get off with just a few bruises
운 좋게도 그는 몇 군데 멍만 들고 무사했다

 

 

 

 


 

 

데일리 생활영어 공부!

그럼 내일 또 함께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