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데일리 생활영어 공부 / 1일 1영어표현 공부/ live for "~을 위해서 살다 "

by 마켓의 정석 2021.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오늘의 데일리 생활영어회화
live for 표현입니다




live for는
~을 위해서 살다 라는 
영어표현인데요


영화를 보면 대사로도 많이 나올만큼
흔히 들을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응용해서 써먹을수 있는
다양한 예문들로 좀더 공부해봅시다

 

^^

 

 




-After his wife died, he had nothing to live for.
그는 아내가 죽은 후 살아야 할 이유가 아무것도 없었다


-What do you live for?  
당신은 무엇 때문에 사나요?


-You are what I live for.
당신은 내 인생의 이유입니다


-If you leave me, what am I going to live for?
네가 떠나면 나는 무슨 재미로 살아야 할까?


-I have nothing to live for.  
저는 죽지 못해 살고 있네요


-He talks as if he has nothing to live for. 
그는 세상 다 산 사람처럼 말해

 

 



-Saints live for other people's occasions.
성인들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살죠


-I have something to live for. 
나는 살아갈 목표가 있어요


-I have to find something to live for. 
인생에서 추구할 만한 일을 찾아야겠어요


-I've got nothing left to live for. 
제가 살아 남아야 할 이유가 없어졌어요



-They live for no purpose. 
그들은 목적 없이 살고 있어요


-After hearing the news, I felt like there wasn't much to live for.  
그 소식을 듣고 나니 살맛이 안 났어


-First of all, many South Korean students spend so much time studying that they have nothing else to live for.
무엇보다도, 많은 한국 학생들은 공부하면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서 그들은 그 외의 것을 할 수 없다

 

 

 

-Because you’re the one that I live for. 
전 당신 때문에 사니까요

 



-We should plan for the future rather than live for the moment.  
우리는 현재를 즐기는 것보다 미래를 위해서 계획을 세워야 해요


-They live for their animals and love them dearly .  
그들은 그들의 동물들을 위해 살고, 진심으로 그들을 사랑한답니다


-Some people live for their goals because they want to succeed in their life.  
어떤 사람들은 성공적인 삶을 살고자 목표를 위해 살아가죠


-I have nothing to live for.
저는 사는 보람이 없네요


-What do I have to live for?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야하나?

 

 

 

 


 

 

그럼 내일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