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쓰는 영어표현들

데일리 생활영어 표현 공부 / 잘못,책임을 영어로 하면? "fault"

by 마켓의 정석 2021.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선생 입니다


오늘의 데일리 생활영어회화
fault 표현입니다




'다 내잘못이야
당신 잘못 때문에 우린 망했어!
제가 잘못했습니다'

 


"잘못"을 영어로 표현한다면
fault 라고 할수 있습니다

 

 


fault 단어는 사실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어요
-잘못, 책임
-단점, 결점
-결함, 흠, 고장

 


오늘 포스팅에서는
잘못 이라는 의미에 포커스를 두고
유용한 예문들을 통해 좀더 공부해 보겠습니다

 

 

 

 


-It was his fault that we were late
우리가 늦은 것은 그의 잘못이었어요


-The awful thing is, it was my fault
끔찍한 것은 그게 내 잘못이었다는 거야


-The accident happened through no fault of mine
그 사고는 내 잘못 때문에 일어난 것이 아니었다


-I had the uncomfortable feeling that it was my fault
나는 그것이 내 잘못이라는 언짢은 기분이 들었다


-Not my fault and nobody is hurt. 
내 잘못도 아니고 아무도 안 다쳤어


-It was your fault to think you could prepare for the test in a day. 
하루만에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 것은 네 잘못이지


-Don't apologize. It's not your fault; it's mine.
미안해하지 마. 네 잘못이 아니고 내 탓이야


-She was extremely eager to say, 'It was your fault,' and could barely refrain from saying it. 
그녀는 그건 당신 잘못이라는 말이 입 안에서 뱅뱅 돌았지만 겨우 참았다


-He persisted in denying that it was his fault
그는 끝까지 자기 잘못이 아니라고 우겼다


-I tried to comfort her by telling her that it was not her fault 
그것은 그녀의 잘못이 아니라고 나는 그녀를 위로해 주었다


-I own to being at fault
나는 내가 잘못했다는 것을 인정해


-Penalties are correctives of faults.  
처벌은 잘못을 교정하는 방책이다 


-I convinced him of his fault.  
나는 그를 설득해서 자기 잘못을 깨닫게 했다

 

 

 


 

 

필수 표현이니 꼭 익혀두시기 바래요

그럼 내일 만나요 !

 

 

 

반응형